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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 제 1조 - 목적 이 약관은 나이스VPN(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나이스VPN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인터넷 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 사이트인 나이스VPN 홈페이지(www.nicevpn.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대해 회사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www.nicevpn.co.kr)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3)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 3조 -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조 -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임대형 IP 서비스입니다. 2) 이용자(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른 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 체결을 완료한 뒤,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이용자 자신의 아이디(ID)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회원 탈퇴 :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해지] ▶ 제 5조 - 이용 상품 이용 상품으로는 기간별 정액 상품이 있으며, 이용 상품의 이용기간, 금액 및 구매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 제 6조 -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 홈페이지(www.nicevpn.co.kr)상에서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제 7조 - 이용의 재가입 1. 탈퇴회원은 재가입 신청시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I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재가입 절차 및 조건들은 일반 이용계약 절차 및 조건에 따릅니다. ▶ 제 8조 - 이용계약 해지 1. 해지에는 이용자의 해지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 2. 해지 신청은 서비스제공 인터넷사이트(www.nicevpn.co.kr)에서 회원가입탈퇴를 통해 이용자만이 신청합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2) 음란물, 불온내용,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 전송, 조회하는 행위 3)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5) 범죄적 행위,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6) 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7)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8) 회사와 별도 계약없이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판매하는 행위 9)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10)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4. 해지가 되면 ID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금지되며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이용자 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9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24시간 365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적인 점검시간을 예외로 하며, 이에 대하여 인터넷사이트(www.nicevpn.co.kr)에 사전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기입한 전화나 e-mail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제 10조 -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고객 및 사용자의 정보에 대한 변경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내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모든 정보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회사와의 정당한 계약 또는 허가 없이 재판매할 수 없으며, 사회통념 상 미풍양속을 해하는 유형의 영리행위(해킹, 상업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법률위반 사항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재판매'라 함은 회사로 부터 제공 받은 서비스(권리)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와 이용계약 이외의 사적인 영리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2) 범죄와 결부되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타인(타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제 11조 -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인 가상사설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수정·추가·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홈페이지(www.nicevpn.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또는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서비스정보 업데이트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홈페이지(www.nicevpn.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하여 업그레이드/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그레이드/업데이트되는 신규버전의 서비스 프로그램과 기존버전의 서비스 프로그램간의 충돌로 인한 오류 발생 등을 방지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한 기존버전의 서비스 프로그램 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한 프로그램, 서비스 프로그램에 임의로 추가한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 이외에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개인가상사설망과 유사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하, ‘기존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존 프로그램은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회사가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하여 이와 같은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제 12조 -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의 발견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이용자 계정 소멸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 상품을 구매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이용자의 계정 및/또는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이용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자의 의무 조항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이용자 계정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등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899-9633)를 통해서만 제공해드립니다. 1)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제 13조 - 환불 정책 고정IP 서비스의 환불정책은 서비스 신청이후 서비스의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에만 환불(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또는 면책조항] ▶ 제 14조 -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과실로 인해 서비스장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손해배상이 이루어집니다. 2. 손해배상의 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해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5.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가 사용하는 서비스 잔여기간에 상관없이 서비스 정지 및 해지 처리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15조 -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서비스 속도나 품질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 사이트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제 16조 -분쟁해결 1.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상호간의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위 1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법률적인 해결을 집행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6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